광고
광고

한국에 있는 미얀마 국민들로써 어떻게 보답을 해야 할까?

대한민국에 혈액이 부족하다는 기사를 접했다.

박기문 기자 | 기사입력 2021/04/22 [17:11]

한국에 있는 미얀마 국민들로써 어떻게 보답을 해야 할까?

대한민국에 혈액이 부족하다는 기사를 접했다.

박기문 기자 | 입력 : 2021/04/22 [17:11]

 

    < 인뉴스TV/박기문 기자 >

째쥬띤바대(감사합니다)! 대한민국!
대한민국의 미얀마 민주화 지지에 재한미얀마인들의
헌혈() 우선 은혜를 갚겠습니다.
 

미얀마에서 2021년 2월 1일 쿠데타가 터진 이후군부독재에 저항하는 미얀마 국민들의 민주화 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민주화 시기를 먼저 겪었던 한국은 다른 나라들보다 발빠르고 지속적으로 사회 다방면에서 미얀마 민주화를 위해 연대하고 지지를 표명해주셨습니다.
 

대한민국 정부언론국민들의 ‘미얀마 민주화지지’에 관해 한국에 있는 미얀마 국민들로써 어떻게 보답을 해야 할까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학생 혹은 근로자로 한국에서 생활하는 저희에게 금전적인 여유가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던 중코로나19로 대한민국에 혈액이 부족하다는 기사를 발견했습니다.
 

재한미얀마인들이 대한민국의 ‘미얀마 민주화지지’에 가장 빠르게 은헤를 보답하는 방법은 ‘헌혈’을 통해 한국의 부족한 혈액상황을 조금이라도 돕는 것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2021년 4월 7일 경기도의회에서 (미얀마 헌정질서 회복 및 도민관심제고를 위한)‘경기도 의회와 함께하는 미얀마의 봄’ 행사 때 경기도 의회 장현국 의장님과 정담회때 건의된 내용이 경기도 의회의 지속적인 지원과 도움을 통해 이번 행사를 경기혈액원과 연계하여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헌혈은 전국에서 재한미얀마인들(학생,근로자) 200여명이 4월 25일 일요일(10:00-17:00)에 단체헌혈을 할 예정입니다경기도 의회의 ‘미얀마 민주화지지’에서 나온 ‘재한미얀마 단체헌혈행사’인만큼 재한미얀마인 50여명이 경기도의회에 마련될 헌혈버스 2대에서 헌혈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대한민국 정부언론국민분들의 ‘미얀마의 봄날을 위한 민주화 지지선언’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미얀마가 민주화를 다시 되찾을 때까지 아시아 민주화의 선진국인 대한민국에서 꾸준한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정말 감사합니다.

<박기문 기자/erunsesang@hanmail.net>

미얀마 민주화 관련기사목록
국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