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우리는 이재명 대통령 후보를 지지합니다.”

이재명 후보지지 성주군민 200인 선언

문광덕 기자 | 기사입력 2021/09/07 [06:19]

"우리는 이재명 대통령 후보를 지지합니다.”

이재명 후보지지 성주군민 200인 선언

문광덕 기자 | 입력 : 2021/09/07 [06:19]

 

성주 별동네공동체=사진제공/문광덕 기자

 

 3일 성주군민 204명이 성주군 별동네도서관에서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지사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지지선언문을 통해 우리는 이재명 대통령 후보를 지지한다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지내며 쌓아온 경험과 성과들에 주목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대구경북의 정치가 특정 정당의 거수기 이상의 역할을 기대할 수 없고, 편향된 정치적 환경은 지역을 도태시키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주민들의 몫이 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경북 출신의 지지율 1위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몰고 올 바람은 대구.경북에 정치적 변화를 가져올 확고한 믿음이 있고 대한민국의 발전뿐 아니라, 대구경북의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낼 수 있다며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의 이유를 말했다.

 

 이재명 후보는 성남시장 시절인 2016년에 주민들의 성주 사드배치 반대운동 집회에 참여하여 위로와 지지를 표명했고 다음 해 사드가 배치된 성주 소성리에 부인 김혜경씨를 보내 지속적인 연대와 관심을 표시했다.

 

 이후 이재명 후보는 2017년 지방자치선거에서 성주군 지자체 선거 출정식 인사말 영상을 보내는 등 적극적인 지원와 관심을 아끼지 않았다.

 

  2017년 성주군 지자체 선거에 민주당 성주군수 후보로 출마한 이강태씨는 이재명 후보의 경북경선대책본부 조직본부장으로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911일에 대구에서 대구경북지역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순회경선이 치러질 예정이다.

 

<문광덕 기자/mikidi1913@gmail.com>

대구 경북권 영상취재를 담당하며 소시민과 사회약자 그리고 차별과 불의에 맞서며 활동중에 있습니다.
우리는 이재명 대통령 후보를 지지합니다.” 관련기사목록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