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민주당 대구시당과 민.대.련, 일제히 검찰의 제1야당 정치보복 수사 규탄에 나서

정치탄압·보복수사 규탄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긴급기자회견 개최

문광덕 기자 | 기사입력 2022/10/20 [21:43]

민주당 대구시당과 민.대.련, 일제히 검찰의 제1야당 정치보복 수사 규탄에 나서

정치탄압·보복수사 규탄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긴급기자회견 개최

문광덕 기자 | 입력 : 2022/10/20 [21:43]

  © 문광덕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과 민..(민주당 대구시당 개혁실천연대)19일 어제 제1야당인 민주당 중앙당사 내 민주연구원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 강행에 대해 강력하게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민주당 대구시당은 성명을 통해 이번 일은 검찰의 욕 보이기식 야당 당사 압수수색이며 유례가 없다고 말했다.

 

 

특히 출근한 지 일주일도 안 된 김용 부원장의 사무실에 뭐가 있겠다고 압수수색 하겠다는 것인가? 명분도 실리도 없다이재명 대표에게는 224번 압수수색을 진행하면서 김건희 여사에게는 단 한 번의 압수수색이 없다는 것에 대해서는 뭐라고 설명할 것인가? 이것이 바로 정치검찰이라는 분명한 증거다고 검찰 수사에 대해 비판했다.

 

그러면서 20~30% 초반대 지지율의 윤석열 정권을 떠받치고자 제1야당의 부당한 압수수색을 하는 것은 정치검찰의 충성 쇼라며 비꼬기도 했다.

 

이어 강민구 대구시당위원장은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 협치를 통해서 현재 대한민국의 무너진 민생과 경제위기를 살려야 할 시점이다1야당 압수수색을 하다니 정말 이 무도한 정권의 정치보복행태를 강하게 규탄한다라고 밝혔다.

 

민주당 대구시당 개혁실천연대(이하 민대련)도 민주당 중앙당사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 강행한 것을 강하게 비판했다.

 

▲ 민주당 대구시당 개혁실천연대 성명서  © 문광덕 기자

..련은 성명서에서 민생을 뒷전으로 한 채 야당 탄압으로 정권을 유지하려는 어리석은 시도에 실소를 금할 수 없다제 야당 압수수색이라는 전대미문의 행태는 정치검찰의 민낯이며 저열한 정치보복에 불과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대구 민주당 당원과 시민들은 윤석열 정권에 경고한다. 24%까지 떨어진 지지율을 만회하려거든 야당 탄압이라는 정치적 쇼에 골몰할 것이 아니라 민생을 챙겨야 할 것이다없는 죄를 만들려고 애쓸 것이 아니라 김건희 주가조작과 장모 개발 비리 사건 등 증거가 차고 넘치는 일부터 마땅히 조사해야 할 것이다라며 불공정한 검찰 수사 행태를 꼬집기도 했다.

 

민주당 대구시당은 21일 오전 10시 대구지방검찰청 앞에서 검찰의 민주당 중앙당사 압수수색 강행에 대한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광덕 기자/mikidi1913@gmail.com>

대구 경북권 영상취재를 담당하며 소시민과 사회약자 그리고 차별과 불의에 맞서며 활동중에 있습니다.
관련기사목록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