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박기문 기자 | 기사입력 2021/05/27 [12:04]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박기문 기자 | 입력 : 2021/05/27 [12:04]

 

     < 인뉴스TV/박기문 기자/사진제공=대한주택관리사협회 >

대한주택관리사협회‘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이선미 협회장 “아파트 단지 內 도로어린이 교통안전 제도적 뒷받침 필요”
한국주택관리협회 및 한국기후ㆍ환경네트워크차기 릴레이 챌린지 추천
 
대한주택관리사협회는 이선미 협회장이 최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7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난 해 12월부터 시작된 릴레이 캠페인이다.
 
캠페인의 슬로건은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어린이 교통사고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횡단보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숫자를 활용한 안전 행동 요령이다.
 
이선미 협회장은 “전국의 6만여 주택관리사와 함께 대한주택관리사협회는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정착과 실천을 위한 안전한 환경 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아파트 단지 내 교통사고는 일반 도로보다 교통약자인 어린이의 피해 규모가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아파트 단지 내 도로를 도로교통법에서 규정하는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지정해 엄격한 수준으로 관리하는 제도적 뒷받침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한편이선미 협회장은 조만현 한국주택관리협회 회장과 이은희 한국기후ㆍ환경네트워크 상임대표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의 다음 참여자로 추천했다.

 

<박기문 기자/erunsesang@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정착 관련기사목록